안녕하세요~ 이번에는 Google ARCore에서 나온 Depth API를 활용하여 만들어진(?) AR Foundation의 Occlusiondp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증강현실 콘텐츠를 제작하다보면 깊이 측정 카메라가 없기 때문에 나무 뒤에 토끼를 배치해도 토끼가 나무를 뚫고 보이게 됩니다.
일부 아이폰에는 Depth 카메라가 존재하여, 예전부터 그런 기능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였죠.
그런데 AR Core에서 해당 기능을 API로 만들겠다고 한 지 6개월(?)만에 드디어 배포가 됐습니다.
그 소식을 듣고 유니티에서도 바람같이 Depth API 기능을 추가해주셨더라고요~
먼저 해당 기능을 적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ARCamera에 AROcclusionManager를 추가하면 끝인데요!
이러면 간단하지만 조금만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전에 만들었던 AR Foundation Tutorial 프로젝트에 해당 기능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AR Foundaition을 비롯해 AR Sub Sytems, AR Core XR Plugin 등 4.1버전(preview) 이상을 사용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유니티 버전도 2019.4.1f1을 사용해야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패키지 매니저를 통해서 버전 업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컴포넌트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이제 빌드를 진행하면 Depth API가 적용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언젠가 증강현실(AR) 개발 > AR 파운데이션 (AR Found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_AR파운데이션(AR Foundation)] AR Raycast로 관련 정보를 가져오기 (7) | 2021.08.08 |
---|---|
[유니티_AR파운데이션(AR Foundation)] Asset ARFoundation Remote 설치 순서 및 사용 방법! (0) | 2021.08.08 |
[유니티_AR파운데이션(AR Foundation)] Depth API / Occlusion AR Plane Shader 방법 (0) | 2020.07.23 |
[유니티_AR파운데이션(AR Foundation)] 콘텐츠 활용 (0) | 2020.07.23 |
[유니티_AR파운데이션(AR Foundation)] SDK 사용 및 구현 방법 (2) | 2020.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