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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2D UI가 3D 오브젝트에 파묻힐 때 해결방법
언젠가 유니티(Unity) 개발

[유니티(Unity)] 2D UI가 3D 오브젝트에 파묻힐 때 해결방법

2021. 9. 26. 00:19

간단하게는 Rendering Mode 변경으로 해결 가능하고,

좀 더 디테일하게 변경할 때는 Render Queue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3D 오브젝트에 2D Text나 Image가 파묻히는 경우 오브젝트의 Rendering Mode를 변경!!

Rendering Mode를 Transparent(투명한) 모드로 변경하면 오브젝트가 투명화되어 파묻힌 2D UI도 보이게 됩니다.

레드는 Transparent, 다른 하나는 기본 설정인 Opaque(기본형)로 설정해보고 비교해보면

 

출력 결과

이렇게 빨강색 큐브에서만 파묻힌 텍스트가 뚫고 보여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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