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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Time.time과 Time.deltaTime의 차이점
언젠가 유니티(Unity) 개발

[유니티(Unity)] Time.time과 Time.deltaTime의 차이점

2020. 7. 23. 14:08

Time.time : 프레임이 시작한 순간부터의 시간(프레임 스타트~)

Time.deltaTime : 프레임이 시작하고 끝나는 시간(프레임 스타트 ~ 프레임 종료)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프레임이 다르게 나타나는데 이를 규격화하기 위해서 TIme.deltaTIme을 곱해주게 됩니다.

 1초당 프레임을 규격화하기위해 

 

 60 프레임에게는 a라는 Time.deltaTime 값이 들어가게 되고, 

 120 프레임에게는 a/2라는 Time.deltaTime 값이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시간 및 프레임 속도 관리 url]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TimeFrameManagement.html

 

시간 및 프레임 속도 관리 - Unity 매뉴얼

Update 함수를 사용하면 스크립트에서 규칙적으로 입력 및 기타 이벤트를 모니터링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진” 키가 눌렸을 때 캐릭터를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이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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