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time : 프레임이 시작한 순간부터의 시간(프레임 스타트~)
Time.deltaTime : 프레임이 시작하고 끝나는 시간(프레임 스타트 ~ 프레임 종료)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프레임이 다르게 나타나는데 이를 규격화하기 위해서 TIme.deltaTIme을 곱해주게 됩니다.
1초당 프레임을 규격화하기위해
60 프레임에게는 a라는 Time.deltaTime 값이 들어가게 되고,
120 프레임에게는 a/2라는 Time.deltaTime 값이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시간 및 프레임 속도 관리 url]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TimeFrameManagement.html
시간 및 프레임 속도 관리 - Unity 매뉴얼
Update 함수를 사용하면 스크립트에서 규칙적으로 입력 및 기타 이벤트를 모니터링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진” 키가 눌렸을 때 캐릭터를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이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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