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머신에는 Dolly Camera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영화를 찍을 때 영화 감독이 레일 위에서 쫓아가면서 찍는 기능과 비슷합니다.
원래는 카메라가 타고 이동하는 트랙이지만 여기에 오브젝트를 태워 트랙을 따라 이동시키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빈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한 후 CineMachinePath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추가한 CineMachinePath에서 Path Details를 누르면, 원하는 만큼 트랙을 추가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트랙의 번호를 누르시면 트랙의 3가지 Transform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Roll 값을 변경하여 트랙에 회전을 줄 수 있습니다.
- 트랙 자체 위치
- 트랙 목적지의 위치
- 트랙의 선형
이어지지 않은 트랙을 만들 수 있으며
Looped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위치를 잇습니다.
트랙을 완성했으면 이제 오브젝트를 태워야합니다. 트랙에 태울 오브젝트에 Dolly Cart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아까 만든 트랙을 Path에 드래그하여 넣으면 됩니다.
Speed를 양수나 음수로 변경해주시고, 실행하면 오브젝트가 트랙을 따라 움직이게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다수의 오브젝트를 트랙을 따라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출력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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